온라인상담
온라인예악
카톡상담
블로그


 
작성일 : 11-05-24 18:00
소화 불량 이젠 약을 먹어도 듣지 않아요,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172  

Q. 소화 불량 이젠 약을 먹어도 듣지 않아요,

 

소화가 안되서 거의 매일 더부룩하고, 신물올라오고 명치끝도 종종 아픕니다.
소화불량때문에 거의 2년 넘게 고생하고 있구요,이젠 약을 먹어도 듣질 않네요...
식습관을 좀 고치려고 노력하는데.. 별로 좋아지는건 모르겠어요...
소화불량과 위염 어떻게 해야 할까요?

-
A. 2년동안 계속되는 소화불량 때문에 고생이시군요..

2년간 소화불량때문에 약을 오랫동안 드셨다면 위기능이 현저히 떨어졌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내시경 검사를 해도 별 특별한 원인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많아 처음에는 소화제로 어느정도 호전되는가 싶다가 나중에는 더 이상 약도 듣지 않는 경우가 되지요. 그러면 신경성이라는 병명으로 신경안정제등과 같이 약을 오랫동안 복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위의 기질적인 문제에서 찾을 것이 아니라 위 기능의 문제에서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오랫동안 소화불량으로 인해 소화제 복용은 위기능을 크게 떨어트립니다. 위기능이 약하면 당연히 소화가 잘 안되고, 위산이 역류하는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위장의 기능이 제 기능을 찾을 수 있는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런경우의 치료는 근본적인 본인의 체질에 맞는 정확한 체질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해야 합니다. 떨어진 위기능을 올려주고, 다른 장부와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신체의 전체적인 발란스를 맞추는 치료를 하게 되는데 특히 체질에 맞는 식습관으로 교정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본원에서는 체질개선을 위한 한약치료, 침치료등과 함께 정확한 체질에 맞는 식습관을 교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면 치료도 잘 될 뿐아니라 치료후에도 오랫동안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10년 이상 소화불량, 역류성식도염 뿐아니라 위암수술 후 후유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치료하여 지금은 아주 건강하게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믿고 내원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있을 것입니다.


 
   
 


현등한의원

주소 : 서울강남구 도곡2동 현대비전21 201 | 사업자등록번호 : 220-90-41493 대표자 : 박세기 | TEL : 02-6205-3000 | FAX : 02-6205-3009

copyright©2014 현등한의원.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