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온라인예악
카톡상담
블로그


 
작성일 : 10-03-13 16:54
우울하고, 기력없고. 남들은 갱년기 증상이라고 하는데, 제 또래 친구들을 보면 없는 경우도 있던데.. 갱년기가 없는 사람들도 있나요?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707  
Q: 50대 초반의 여성입니다. 우울하고, 기력없고. 남들은 갱년기 증상이라고 하는데, 제 또래 친구들을 보면 없는 경우도 있던데.. 갱년기가 없는 사람들도 있나요? 그렇다면 갱년기가 오는 원인은 뭐죠?
 
A: 폐경 후 가장 큰 변화는 혈관이 탄력을 잃고 두꺼워져서 동맥경화가 온다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뼈에 칼슘침착이 줄어서 골다공증이 온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 정도는 사람마다 다 다릅니다. 어떤 사람은 동맥경화의 진행이 더디고 혈관의 탄성이 젊은 사람처럼 건강하기도 하면 어떤 사람은 급격히 동맥경화의 정도가 심하게 진행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혈관이 굳어지면 정신적으로도 맑지 못하고 무기력해지기 쉽습니다. 우선 규칙적은 운동을 시작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혈관에 자극을 주어 혈관에 생기는 찌꺼기를 벗겨내야 합니다.
동시에 몸과 마음의 균형을 깨뜨리는 원인을 찾아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갱년기 이전보다 갱년기 이후에는 몸과 마음의 균형이 맞지 않은 것을 참아내는 인내심이 부족해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과거 마음의 상처를 받아 생긴 화병이 남아 있는데 그동안은 잘 참고 지냈지만 최근 들어서 이게 자꾸 생각이 나고 불안하며 불만스러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거에 애간장을 태웠던 흔적이 간에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또 흔히 기가 막힌다고 합니다. 몸의 어느 구석에 기가 흐르지 못하고 막혀있는 부분이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찾아서 잘 순환이 되도록 하는 것도 치료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어떤 환자분은 삶이 무기력하고 기운도 없어서 다들 이렇게 사는 것인지 아니면 본인만의 문제인지 고민하이 갑자기 몸무게 늘면서 저희 한의원을 찾았는데 치료를 받고 나서는 몸무게 생각이 줄어들고 체력이 좋아져서 요즘은 오히려 다른 사람들을 데리고 운동을 다니고 삶의 활기를 되찾은 것이 가장 큰 소득이었다고 감사해합니다. 갱년기에 나타나는 정서적은 변화는 평상시 나타날 수 있는 일반적인 감정의 변화와는 다르기 때문에 직접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현등한의원

주소 : 서울강남구 도곡2동 현대비전21 201 | 사업자등록번호 : 220-90-41493 대표자 : 박세기 | TEL : 02-6205-3000 | FAX : 02-6205-3009

copyright©2014 현등한의원. ALL RIGHT RESERVED.